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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산/강화성공률 & 강화패널티

강화패널티 0% 만들기2

by Beni88 2020. 10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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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화패널티 0% 만들기1에서 강화성공률 75%기준 (명장인+전우치분신)으로
재능수치를 41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.
(참고 강화패널티 0% 만들기1: beni-88.tistory.com/entry/%EA%B0%95%ED%99%94%ED%8C%A8%EB%84%90%ED%8B%B0-0-%EB%A7%8C%EB%93%A4%EA%B8%B01)

이 기준으로 어떠한 생산기술을 올려야 적은 돈으로 효율적이게 올릴 수 있는지 알아보자.
연서버에서 생산을 최근까지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쓴 것이며
생산재료 및 단계업제물 등의 시세변동을 통하여 변할 수 있겠으나
아래의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.
다음은 강화패널티 0%를 만들기 위한 각각의 생산기술의 등급을 정리한 것이다.
(아래의 내용은 생산셋 투구 -32%, 갑옷 -32%를 입었을 때 기준)

1. 강화성공률 75% (강화술 명장인 70% + 전우치분신 5%)
대장인 - 직조
명장인 - 강화, 채광
장인 - 벌목
전문 - 조제, 전문, 목공, 대장

가격도 가장 적당한 선이며 강화성공률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.
각각의 기술들의 단계를 서로 각기 다르게 올려서 재능 41을 맞춘다면
동일하게 강화패널티 0%를 만들 수는 있으나 각 기술들의 경험치를
올리기 위한 생산재료 및 단계업재물이 가장 저렴하거나 구하기 쉬운 것을
위주로 정리한 것이며 2020년 현재 가장 재료들이 싼 것만 골랐으며
앞으로도 시세변동이 크게 없을 듯 하니 위에 적힌 대로만 한다면 가장 
효율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올릴 수 있다.

2.  강화성공률 80% (강화술 대장인 75% + 전우치분신 5%)
대장인 - 직조, 강화
명장인 - 채광
장인 - 벌목
전문 - 조제, 전문, 목공 
숙련 - 대장

만약 본인이 강화성공률을 80%로 최대치로 만들고자 한다면
75%대와 다르게 강화술을 대장인까지 올리고 대장술을 숙련까지 만들면 되겠다.
위와 다른 것은 강화술을 대장인까지 올렸으므로 남은 생산기술들의 재능수치는
총합이 40만 되면 되기에 그 중 가장 돈이 많이들어가는 대장술을 
숙련단계까지만 올리면 된다.

위와같이 나온 이유를 조금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
우선 자신이 목표로하는 강화단계까지 올려둔 후, 나머지 필요한 재능수치를 계산한다.
이후, 채집으로도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직조, 채광, 벌목, 조제류는 최대한 높이 올려주고
다음으로 고려해야할 것은 장인단계의 제물인 색호박단추이다.
(참고 생산단계업 제물 : beni-88.tistory.com/entry/%EC%83%9D%EC%82%B0-%EB%8B%A8%EA%B3%84%EC%97%85-%EC%A0%9C%EB%AC%BC-%EC%A0%95%EB%A6%AC )
색호박단추의 경우 명장인 이하의 단계업제물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물이라 할 수 있다.
따라서 조제의 경우 채집류가 있어 재료소모 없이 경험치를 쌓을 수 있어 좋긴하지만
장인단계에 들어가는 살인적인 재료인 회호박단추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
전문 등급만 올리는 것이고 나머지 채집류 생산기술들은 장인 이상단계를 유지하고
물품을 제작해야만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생산기술의 경우, 
재료를 소모해서 만드는 아이템들이 대부분 되팔기가 힘들기에 (강화술, 대장술 제외)
최대한 낮은 단계를 유지하면서 재료소모를 최소화 시킨 것이다.
물론 각각의 단계업 제물들도 다 고려한 것이니 위에 써있는대로만 한다면
가장 적은 비용으로,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을 것이다.

다음 포스팅은 실전으로 실제로 각각의 기술들 중 어떤 품목을 몇개나 만들어야 하는지
확인해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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